News & TV남자풋살대표

풋살대표팀' 아시아풋살선수권 위해 일본으로 출국

2007-05-11 00:00:00 2,705

아시아선수권 참가를 위해 출국하는 풋살대표팀 ⓒ스포탈코리아



한국 풋살대표팀이 2007 아시아 풋살선수권 참가를 위해 11일 일본 오사카로 출국했다.

박말봉 현 창원시청 감독이 이끄는 한국 풋살대표팀은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4월 30일 김제에서 소집되었고' 9일까지 막바지 맹훈련을 펼쳤다.

1차 예선을 거쳐 모두 16개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키르기즈스탄' 호주' 투르크메니스탄과 함께 C조에 편성되었다. 각조 1'2위팀이 8강에 진출해 토너먼트로 우승을 가리는 방식.

한국은 야마자키현 기념공원 체육관에서 조 예선 3경기를 모두 치르며' 13일 키르기즈스탄전을 시작으로 14일 호주' 15일 투르크메니스탄과 각각 경기를 펼친다.

한편 그 동안 풋살에서는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했던 한국은 이번 대회 4강 진출을 목표로 삼고 있다.





풋살대표팀 박말봉 감독 ⓒ스포탈코리아



풋살대표팀 박말봉 감독' "4강 진출이 목표“

- 먼저 대회에 임하는 소감부터 말해달라.

몇 년째 한국 풋살이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아직 확정이 되지 않았지만 이번에 4강에 들어야 세계대회 출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 목표를 향해 나아갈 예정이다.(올해 또는 내년 대회 4강팀이 세계대회 출전)

현재 우리 팀의 전력이 일본이나 이라크' 태국' 호주 등에 비해 객관적으로 떨어지긴 하지만' 우리 선수들의 정신적인 면이나 체력' 기술력 등도 어느 정도 궤도에 올랐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 대회를 앞두고 김제에서 마무리 훈련을 했는데.

대만에서 열렸던 1차 예선이 끝나고 나서 선수들은 모두 소속팀으로 돌아갔고' 결국 많은 훈련을 할 수는 없었다. 4월 30일에 김제에서 모여 5월 9일까지 마지막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1차 예선 3경기를 치르면서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부분들' 즉 수비 조직력과 느린 역습 속도' 세트 피스 등을 집중적으로 조련했다.

- 풋살 대표팀의 선수 구성은 어떻게 되는가?

실업과 대학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팀에 좋은 선수들이 많지만' 팀에서 협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예전에도 그렇지만 지금도 풋살 대표팀으로 선수를 차출하는 것이 쉽지 않다. 프로팀 뿐 아니라 실업팀도 마찬가지이다.

- 현재 필드축구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는데' 풋살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1998년 창원기계공고 감독 시절부터 한 해도 빠지지 않고 풋살대회에 모두 참가했다. 풋살에는 필드 축구에서 중요시하는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패스 정확성이나 골 결정력' 몸의 유연성' 드리블 등은 풋살에서 꼭 갖춰야 하는 부분들이고' 이것은 필드 축구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이것이 풋살에 관심을 갖게 된 요인이다.

아무튼 한국 풋살은 좀 더 성장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팀이 많이 생겨야 하고' 초등학교부터 중고등학교' 대학교까지 대회를 많이 열어줘야 한다. 그래야 선수 저변도 넓어질 수 있다.

- 인터뷰 감사하다.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 기대하겠다.


인천공항=이상헌

  • 페이스북
  • 트위터
  • URL 카피

-

풋살선수권 참관한 정진혁 감독' “AFC 풋살선수권 위한 선수선발 목적”

목록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남자풋살대표

풋살대표팀, 아시안컵서 1무 2패로 조별리그 탈락

남자풋살대표

풋살대표팀, 아시안컵 참가 위해 5일 출국

남자풋살대표

풋살 아시안컵서 일본-타지키스탄-키르기스스탄과 C조

남자풋살대표

풋살대표팀, 4회 연속 아시안컵 본선 진출 확정

남자풋살대표

풋살대표팀, 풋살 아시안컵 조별리그 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