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V남자U-23

황선홍호, 미얀마 꺾고 U-23 아시안컵 본선 진출

2023-09-12 21:55:42 619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기록한 백상훈(가운데).

 

황선홍호가 파리올림픽의 첫 관문인 2024 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서 조 1위로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2세 이하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12일 오후 8시 창원축구센터주경기장에서 열린 2024 AFC U-23 아시안컵 B조 예선 3차전에서 백상훈, 전병관, 오재혁의 연속골로 미얀마에 3-0 승리했다. 

 

2전 2승으로 조 1위를 기록한 한국은 내년 4월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4 AFC U-23 아시안컵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내년 파리올림픽의 예선을 겸하는 U-23 아시안컵 본선은 상위 3팀이 올림픽 본선에 직행하고, 4위 팀은 아프리카 예선 4위 팀과 올림픽 티켓을 두고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황 감독은 1, 2차전과 동일한 4-3-3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신송훈(김천상무)이 골키퍼 장갑을 꼈고, 백포는 이태석(FC서울) – 서명관(부천FC) – 조위제(부산아이파크) – 박창우(전북현대)가 구성했다.

 

수비형 미드필더는 권혁규(셀틱FC)가 맡았고, 이현주(베헨비스바덴)와 백상훈(FC서울)이 중원에서 공격진을 뒷받침했다. 엄지성(광주FC)과 정상빈(미네소타FC)이 양측 윙어로, 김신진(FC서울)이 원톱으로 출전했다. 



상대의 태클을 피해 돌파하는 권혁규.
 

2차전처럼 이른 시간에 한국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5분 이태석이 왼쪽 측면에서 엄지성과의 2대1 패스 후 올려준 크로스를 2선으로 쇄도하던 백상훈이 헤더로 방향을 살짝 돌려 골망을 흔들었다.

 

밀집 수비를 펼치는 미얀마를 상대로 한 발 빠른 타이밍의 측면 공격이 효과적으로 작용했다. 오른쪽에서는 정상빈, 왼쪽에서는 이태석이 종횡무진 활약했다. 

전반 18분에는 오른쪽 측면에서 정상빈의 크로스를 받은 김신진이 헤더로 연결했으나, 공이 골대를 넘겼다. 전반 34분에는 왼쪽에서 이태석의 크로스가 정상빈을 맞고 흘렀고, 뒤에서 달려오던 백상훈이 슛했으나 골키퍼가 손으로 쳐냈다.


상대 수비를 등지고 드리블하는 엄지성(가운데).

 

후반전에도 한국은 압도적인 점유율로 경기를 주도했다. 그러나 패스의 정교함에서 아쉬움을 드러내며, 추가 득점에 어려움을 겪었다. 후반 7분에는 왼쪽 측면에서 엄지성이 중앙으로 이동해 직접 중앙에서 오른발로 감아 찼으나 골대 오른쪽으로 비껴갔다.

이현주도 고군분투했다. 후반 30분에는 하프라인 부근에서부터 수비 3명을 제치고 돌파한 뒤 정상빈에게 내줬으나, 슈팅으로 마무리되지 못했다. 후반 32분에는 이현주가 측면에서 직접 침투한 뒤 오른발로 슛했으나 이 역시 빗나갔다.

오랜 침묵을 깬 것은 교체 투입된 전병관(대전하나시티즌)이었다. 후반 40분 문전에서 정상빈의 패스를 받은 전병관이 넘어지며 추가골을 기록했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오재혁의 쐐기골까지 터지며 한국이 3-0 승리를 확정 지었다. 


2024 AFC U-23 아시안컵 B조 예선 3차전

대한민국 3-0 미얀마

득점 : 백상훈(전5), 전병관(후40), 오재혁(후45+2)

출전선수 : 신송훈(GK) 이태석 서명관 조위제(주장) 박창우(HT 민경현) 권혁규 이현주(후36 전병관) 백상훈 엄지성(후33 오재혁) 정상빈(후43 허율) 김신진(후33 홍윤상) 

 

창원 = 한태희

사진 = 대한축구협회


미얀마와의 3차전에 선발 출장한 올림픽 대표팀 선수단의 모습. 

  • 페이스북
  • 트위터
  • URL 카피

‘이현주-권혁규 선발’ 황선홍호, 미얀마전 선발 명단 발표

황선홍 감독 “본선 전까지 골 결정력 개선해야”

목록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남자U-23

올림픽대표팀, 승부차기 끝 인도네시아에 패배

남자U-23

‘변준수 선발’ 올림픽대표팀, 인도네시아전 선발명단 발표

남자U-23

이태석 3경기 연속 도움은 한국선수 올림픽 예선 최초

남자U-23

올림픽대표팀, 일본에 1-0 승... 26일 인도네시아와 8강

남자U-23

‘정상빈-홍윤상 선발’ 올림픽대표팀, 일본전 선발명단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