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V남자U-23

AFC U-23 아시안컵 참가 명단 발표...이강인, 황선홍호 첫 발탁

2022-05-16 14:52:21 15,048


 

대한축구협회가 오는 6월 1일부터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본선에 참가할 대표팀 명단을 16일 발표했다.

 

23명 명단 중에는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뛰는 이강인이 지난해 도쿄올림픽 이후 23세 대표팀에 재승선했다. 작년 9월 부임한 황선홍 감독 체제 하에서 첫 발탁이다. 스위스 리그에 진출한 정상빈(그라스호퍼)과 오스트리아 리그의 홍현석(라스크), 일본 J리그에서 뛰는 오세훈(시미즈)까지 해외파는 4명이다.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엄원상(울산), 조영욱(FC서울), 엄지성(광주)과 그동안 소집명단에 꾸준히 이름을 올린 최준, 박정인(이상 부산), 김주성(김천), 김태환(수원삼성) 등도 황선홍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AFC U-23 아시안컵은 지난 2014년 창설돼 2년마다 열리고 있다. 올림픽이 열리는 해에는 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을 겸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는 올림픽과는 상관없다. 한국은 김학범 감독이 이끌던 지난 2020년 제4회 대회에서 첫 우승을 차지해, 이번에 2연패를 노린다.

 

황선홍 호는 C조에 배정돼 타쉬켄트에서 6월 2일 말레이시아전을 시작으로, 5일 베트남, 8일 태국과 조별리그를 갖는다. 결승전은 6월 19일 열린다.

 

황선홍 감독은 “6월 A매치로 인해 A대표팀 발탁과 중복되는 상황, K리그 각 구단 사정 그리고 최근의 컨디션과 경기감각 등을 고려해 명단을 확정했다”면서 “이강인은 중앙에 위치시켜 프리롤로 자유롭게 공격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강인 활용법에 대해서도 구상을 밝혔다.

 

U-23 대표팀은 별도의 소집훈련 없이 오는 23일 인천공항에 소집돼 결전지인 우즈베키스탄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AFC U-23 아시안컵 참가선수 명단 (총 23명. 6월, 우즈베키스탄)

GK : 박지민(수원삼성), 민성준(인천), 고동민(경남)

DF : 김주성(김천), 이한범(FC서울), 이상민(충남아산), 박재환(경남), 이규혁(전남), 조현택(부천), 김태환(수원삼성), 최준(부산)

MF : 홍현석(라스크, 오스트리아), 고재현, 이진용(이상 대구), 권혁규(김천), 고영준(포항), 이강인(마요르카, 스페인), 정상빈(그라스호퍼, 스위스), 엄원상(울산), 엄지성(광주)

FW : 조영욱(FC서울), 오세훈(시미즈, 일본), 박정인(부산)

 

KFA 뉴스팀

  • 페이스북
  • 트위터
  • URL 카피

황선홍 감독 “이강인의 U-23 아시안컵 및 아시안게임 차출, 긍정적으로 본다”

[U-23 아시안컵] '조영욱 2골' , 말레이시아에 4-1 대승

목록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남자U-23

올림픽대표팀, 승부차기 끝 인도네시아에 패배

남자U-23

‘변준수 선발’ 올림픽대표팀, 인도네시아전 선발명단 발표

남자U-23

이태석 3경기 연속 도움은 한국선수 올림픽 예선 최초

남자U-23

올림픽대표팀, 일본에 1-0 승... 26일 인도네시아와 8강

남자U-23

‘정상빈-홍윤상 선발’ 올림픽대표팀, 일본전 선발명단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