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V협회일반

KFA, 'AFC 엘리트 유소년 축구 발전 계획' 프로젝트 3스타 정규 멤버십 획득

2020-03-26 09:47:56 1,731

 

AFC 프로젝트 평가단 축구회관 방문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우수 엘리트 유소년 선수 육성을 통한 아시아 축구발전을 목표로 내걸고 시작한 프로젝트에서 대한축구협회(KFA)가 최고 평가를 받았다.

 

AFC는 공문을 보내 KFA'AFC 엘리트 유소년 축구 발전 계획' 프로젝트 3스타 정규 멤버십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클럽에서는 전북현대모터스FC 아카데미가 유소년 아카데미 평가에서 3스타를 취득했다.

 

AFC 엘리트 유소년 계획 프로젝트는 AFC 회원국을 대상으로 엘리트 유소년 육성과 관련한 11가지 항목(조직, 계획, 경기, 지도자, 유망주 발굴, 의료, 스포츠과학, 교육, 시설, 철학, 클럽 유소년 아카데미)을 평가해 멤버십을 부여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 시작됐다.

 

멤버십 종류는 두 가지로 임시 멤버십(Provisional Membership)과 정규 멤버십(Full Membership)으로 나뉜다. 11가지 항목 중 10개 항목에서 기준을 충족하면 임시 멤버십이 부여되고, 11가지 항목 기준을 모두 충족하면 정규 멤버십을 받는다. AFC 회원국 중 3스타 정규멤버십을 받은 것은 KFAQFA(카타르축구협회)뿐이다.

 

평가 항목 중 클럽 유소년 아카데미는 총 3등급(1스타, 2스타, 3스타)으로 나뉘며 전북현대의 유소년 아카데미가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취득했다.

 

KFAAFC에 지난 201910월 신청서를 접수했고, 111차 서류 평가와 올해 22차 국내 방문 평가까지 완료했다. 이후 13인의 AFC 유스 패널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AFC 기술위원회 승인을 통해 3스타 정규 멤버십을 획득했다. 이번에 취득한 멤버십은 앞으로 3년간 유지되며, 향후 재평가를 통해 멤버십을 경신한다.

 

KFA 최영준 기술교육실장은 “KFA의 엘리트 유소년 시스템이 AFC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유소년 육성 프로젝트인 '골든에이지'를 내실화하고, 올해부터 시행할 퓨처팀 프로젝트를 안착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FA뉴스팀


 

파주 NFC 골든에이지 훈련 모습

  • 페이스북
  • 트위터
  • URL 카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마스터플랜 국제 현상공모 시작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설계사, 국내 유수의 건축사사무소 ‘건원’ 낙찰

목록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협회일반

올림픽 축구 본선 진출 실패에 대하여

협회일반

셰이크 살만 AFC 회장 25일 방한 --- 축구종합센터, 축구회관 방문 예정

협회일반

2024/25 P급 지도자 강습회, 5월 17일까지 수강 희망자 접수

협회일반

[INSIGHT] 하성민의 주경야축(晝耕夜蹴)

협회일반

2024 렛츠플레이 여대생클럽리그 14일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