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V협회일반

제31회 차범근 축구상, 여자선수상에 여자어린이 축구교실 출신 김윤서

2019-02-13 18:16:13 2,497


 

KFA의 여자어린이 축구교실을 통해 축구에 입문한 소녀가 당당히 차범근 축구상 최우수 여자선수상을 수상했다.

 

‘제31회 차범근 축구상’ 시상식이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차범근 축구상은 1988년 제정돼 해마다 재능 있는 유소년 축구 꿈나무를 발굴해 시상해 오고 있다. 이동국(전북현대), 박지성, 기성용(스완지시티), 손흥민(토트넘홋스퍼) 등이 차범근 축구상을 거쳐 한국축구를 대표하는 별로 성장했다.

 

이날 최우수 여자선수상을 수상한 김윤서(광양중앙초, 포항항도중 입학예정)는 KFA의 여자어린이 축구교실을 통해 축구를 접한 뒤 엘리트 선수로서의 길을 걷고 있다. 여자어린이 축구교실은 한국여자축구의 열악한 저변을 타파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생활축구를 통해 여자어린이들이 축구의 즐거움을 느끼고 스포츠활동의 생활화를 체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여자어린이 축구교실을 통해 축구에 입문해 재능을 발견하고 엘리트 여자축구부에 입단하는 사례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김윤서는 대표적인 성공 사례라 할 수 있다. 김윤서는 남원시의 여자어린이 축구교실에서 축구를 시작했고, 5학년 때 광양중앙초 여자축구부로 스카우트되면서 여자축구선수로서의 꿈을 키우고 있다.

 

김윤서는 “차범근 축구상을 받게 됐다는 소식에 무척 놀랐다. 처음에는 호기심에 시작했지만 축구의 재미에 푹 빠졌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김윤서는 수상자 대표로서 차범근축구상위원회의 차범근 회장에게 감사 트로피를 전달하기도 했다.

 

올해 새롭게 바뀐 차범근 축구상의 트로피는 차범근 회장의 피규어 형태로 제작됐다. 차범근 회장이 독일 클럽 프랑크푸르트에서 활약할 당시의 모습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차범근 회장은 “시상식을 열 때마다 벅차오르는 마음을 숨길 수 없다. 모든 유소년 선수들의 꿈과 희망을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다. 앞서 한국축구를 이끌어주신 많은 선배님들의 노고가 이 상에 담겨있다”고 밝혔다.

 

차범근 축구상은 지난해부터 대상을 폐지하고 베스트 11과 최우수 여자선수상, 최우수 지도자상만을 시상하고 있다. 서열을 가리지 않고 모두가 똑같이 대상이라는 자부심을 갖게 하기 위함이다. 차범근축구상심사위원회의 김영균 위원장은 “대한축구협회와 초중고축구연맹, 언론, 에이전트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수의 경기력과 기량, 학업, 품성, 해외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체격과 체력 등을 고루 고려했다”고 심사경위를 설명했다.

 

차범근 축구상 베스트 11에 선정된 선수들은 ‘팀 차붐’이라는 이름으로 독일 축구 연수에 나선다. 올해로 3년째다. 독일 현지에서 분데스리가 유소년 팀과의 친선전을 가지며 선진 축구를 경험하는 기회다. 차범근 회장은 “유소년 선수들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꿈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 계속해서 도전했으면 좋겠다”며 격려했다.


  

제31회 차범근 축구상 수상자

베스트 11 (GK) : 윤기욱(숭곡초)

베스트 11 (DF) : 조대희(제주동초), 장정익(신곡초), 김찬우(진건초), 강주혁(신정초)

베스트 11 (MF) : 김환(포항제철초), 김준희(삼선초), 김종현(인천유나이티드 U-12), 최형우(성남FC U-12)

베스트 11 (FW) : 김민성(입실초), 김건우(논산동성초)

최우수 여자선수상 : 김윤서(광양중앙초)

최우수 지도자상 : 김계중(이리동초)

 

글=권태정 

사진=차범근축구상위원회

  • 페이스북
  • 트위터
  • URL 카피

잉글랜드, 벨기에 축구가 말해주는 ‘8인제의 긍정적 효과’

[특집] 유럽 축구를 벤치마킹하다 - ① 크로아티아의 소통을 배우다

목록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협회일반

올림픽 축구 본선 진출 실패에 대하여

협회일반

셰이크 살만 AFC 회장 25일 방한 --- 축구종합센터, 축구회관 방문 예정

협회일반

2024/25 P급 지도자 강습회, 5월 17일까지 수강 희망자 접수

협회일반

[INSIGHT] 하성민의 주경야축(晝耕夜蹴)

협회일반

2024 렛츠플레이 여대생클럽리그 14일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