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

2014 FIFA World CupD-50

로그인 회원가입 미디어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대표팀

kfa

대표팀, 잠비아전 명단 발표..이동국-김신욱 등 전원 K리거

2012-08-10

이전글다음글목록인쇄

K리그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대표팀에 첫 발탁된 포항 황진성 ⓒKFA 홍석균

K리그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대표팀에 첫 발탁된 포항 황진성 ⓒKFA 홍석균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잠비아와의 친선전에 출전할 18명의 소집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번 소집 명단은 런던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들과 시즌 개막을 앞둔 유럽파들을 모두 제외하고 18명 전원이 K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로 구성됐다. 소속팀 별로는 전북-울산-서울이 각각 4명, 포항이 2명, 인천-광주-제주-대전이 각각 1명씩 차출됐다.

미드필더 황진성(포항)과 송진형(제주), 수비수 심우연(전북)은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특히 황진성과 송진형은 탄탄한 미드필드 플레이를 구사하는 팀 내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선수들로 기량을 인정 받아 이번 잠비아와의 평가전에 나서게 됐다.

제주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대표팀에 첫 발탁된 송진형 ⓒ이상헌

제주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대표팀에 첫 발탁된 송진형 ⓒ이상헌

김진규(서울)의 발탁도 눈에 띈다. 김진규는 2008년 8월 이후 4년 만에 대표팀 유니폼을 입게 됐다. 같이 이번 대표팀에 선발된 하대성(서울), 고요한(서울)과 함께 서울의 상승세를 이끄는 주역이다. 이 밖에 정인환(인천), 신광훈(포항) 등도 소속팀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대표팀에 합류했다.

이번 소집 대상 선수들은 12일 오후 1시 서울 독산동에 위치한 노보텔 엠배서더 독산 호텔로 소집된 뒤 이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잠비아와의 친선전은 광복절인 15일 오후 8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 대표팀 잠비아전 소집 명단 (18명)

GK: 김영광(울산), 김용대(서울)

DF: 곽태휘(울산), 박원재, 심우연(이상 전북), 김진규, 고요한(이상 서울), 정인환(인천), 신광훈(포항)

MF: 이승기(광주), 김정우(전북), 이근호(울산), 하대성(서울), 송진형(제주), 황진성(포항), 김형범(대전)

FW: 이동국(전북), 김신욱(울산)


글=안기희
목록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