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V남자A

‘백승호-이강인 최초 발탁’ 벤투호 3월 A매치 명단 발표

2019-03-11 11:16:48 7,934



벤투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이 3월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본격적인 세대교체를 단행했다. 백승호(22, 지로나)와 이강인(18, 발렌시아)이 A대표팀 명단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벤투 감독은 11일 파주 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는 22일 볼리비아(울산문수경기장), 26일 콜롬비아(서울월드컵경기장)전에 나설 27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백승호와 이강인이 A대표팀에 최초 발탁된 것이 가장 눈에 띈다.

 

벤투 감독은 기성용, 구자철의 동반 은퇴로 공백이 생긴 중원을 보강하기 위해 ‘젊은 피’ 백승호와 이강인을 불러 테스트하기로 했다. 백승호와 이강인은 최근 나란히 각자 소속팀에서 1군 데뷔전을 치렀다. 특히 이강인은 18세 20일로 A대표팀에 뽑혀 역대 최연소 A대표팀 발탁 7위를 기록했다.

 

권창훈의 합류도 반가운 대목이다. 지난해 러시아월드컵 직전 아킬레스건 부상을 당해 월드컵 출전이 무산됐던 권창훈은 1년 만에 대표팀에 복귀하게 됐다. 권창훈의 합류와 더불어 백승호, 이강인까지 더해져 중원과 2선의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골키퍼 포지션에서는 김진현이 빠지고, 구성윤이 합류했다. 김진현이 최근 대표팀 은퇴를 시사함에 따라 벤투 감독은 구성윤을 불러들이는 선택을 했다. 구성윤은 2017년 9월 러시아, 모로코와의 평가전 이후 1년 6개월 만에 발탁됐다.

 

한편 벤투 감독 부임 이후 첫 발탁된 선수는 백승호, 이강인, 권창훈, 최철순, 구성윤 등 총 5명이다. 대표팀은 오는 18일 파주 NFC로 소집된다.

 

볼리비아-콜롬비아 A매치 2연전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 (총 27명)

GK = 김승규(빗셀고베), 조현우(대구FC),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권경원(텐진 텐하이),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홍철(수원삼성), 김진수, 최철순(이상 전북현대) 김문환(부산아이파크)

MF = 정우영(알 사드) 주세종(아산무궁화) 황인범(밴쿠버 화이트캡스) 이진현(포항스틸러스) 김정민(FC 리퍼링) 백승호(지로나)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권창훈(디종 FCO) 이청용(Vfl 보훔) 이강인(발렌시아) 나상호(FC 도쿄)

FW =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황의조(감바 오사카)

 

글 = 오명철

사진 = 대한축구협회

  • 페이스북
  • 트위터
  • URL 카피

3월 A매치 입장권 판매 8일부터…더욱 다양해진 좌석으로 인기몰이

벤투 “백승호-이강인, 대표팀에 잘 녹아들지 관찰하겠다”

목록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남자A

[전술분석] 알고도 못 막는 한국의 득점 패턴

남자A

‘이재성-손흥민-박진섭 득점’ 한국, 태국에 3-0 승리

남자A

‘손흥민-이재성 선발’ 한국, 태국전 선발 명단 발표

남자A

‘손흥민 골’ 한국, 태국과 1-1 무... 26일 태국 원정경기

남자A

‘주민규-손흥민 선발’ 한국, 태국전 선발 명단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