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TV협회일반

JoinKFA 모바일 앱 오픈...선수, 지도자 위한 통합 서비스 개시

2018-01-29 13:57:00 34,974



대한축구협회가 선수와 지도자, 심판 등을 위한 JoinKFA(http://www.joinkfa.com) 모바일 앱을 29일 오픈했다.

JoinKFA 앱은 국내 대회의 관리, 기록과 선수등록을 담당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경기에 필요한각종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도록 만든 전용 플랫폼이다.

이번 JoinKFA 앱 출시로 대회 참가신청부터 출전선수 명단 제출, 대회 상세 정보 확인까지 전 과정이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다. 예컨대, 팀의 지도자나 매니저가 출전 선수 명단을 앱으로 제출하면 경기감독관이 승인하고 경기 결과 보고서까지 앱으로 처리한다. 경기기록은 자동으로 저장되어 데이터베이스화되는 시스템이다.

또한 선수와 지도자, 심판의 등록 업무도 JoinKFA 앱에서 가능하다. 팀 이적 신청과 승인이 모바일로 처리되며, 등록비 납부도 된다. 지금껏 축구협회를 직접 방문해야 받을 수 있었던 실적증명서와 경력증명서도 앱에서 신청, 결제, 발급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각종 축구소식은 물론 국가대표 경기를 비롯하여 FA컵 등 각종 국내 축구대회 티켓도 구입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향후 대한축구협회 등록 선수, 지도자, 심판들을 위한 각종 혜택을 준비 중이다.

올 상반기 중에는 등록 회원들이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 현장의 의견이 협회로 전달될 수 있는 채널을 JoinKFA 앱에 추가할 예정이다.

김준영 대한축구협회 등록팀장은 “협회 등록 회원이면 모두 JoinKFA 앱을 통해 간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두었다”며 “모든 과정을 디지털화함으로써 오류를 줄이고 데이터를 모아 각종 기록을 쉽게 볼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JoinKFA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는 2월 1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KFA뉴스팀

  • 페이스북
  • 트위터
  • URL 카피

KFA, 조현재 전 문체부 차관을 부회장으로 선임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 및 기술발전위원 확정

목록
이전게시글 다음게시글

협회일반

올림픽 축구 본선 진출 실패에 대하여

협회일반

셰이크 살만 AFC 회장 25일 방한 --- 축구종합센터, 축구회관 방문 예정

협회일반

2024/25 P급 지도자 강습회, 5월 17일까지 수강 희망자 접수

협회일반

[INSIGHT] 하성민의 주경야축(晝耕夜蹴)

협회일반

2024 렛츠플레이 여대생클럽리그 14일 개막